아이와 전주여행 코스 라한호텔 한옥마을 전주동물원 식당 카페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은 늘 설레지만 이번 전주여행은 유독 좋았어요. 사람이 붐비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 일부러 한창 전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웠을 땐 관심을 두지 않았었는데요. 지금은 한적할 것 같아 아껴두었던 전주에 다녀왔습니다. 😍 아이와 다니면서 좋았던 전주여행코스(전주동물원, 라한호텔 등)와 식당 그리고 카페를 소개할게요.
[카페(라도 Rado) – 송송김밥 – 전주동물원 – 라한호텔 – 한옥마을 – 고궁수라간 한옥마을점(식당) – 경기전]
저희는 다른 곳에 들렀다가 전주는 1박2일 코스로 위와 같이 둘러보았어요. 하나씩 소개해볼게요.
라도(Rado), 카페
-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덕진연못1길 9-23 1층 라도
- 영업시간 : 화~금 12:00~21:30
주말 10:00~21:00
월요일 휴무 - 홈페이지 : 인스타그램
- 특징 : 아이스카페라떼가 고소하면서 정말 맛있고, 손님이 원할 경우 사진을 찍어주시는데 인스타그램을 보니 수준급으로 잘 찍어주세요.
사진찍어주시는 걸 알았다면 가족사진을 남겼을텐데 아쉽군요:) -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송송김밥, 꼬마김밥 맛집
-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호성1길 14 호성우신아파트 상가
- 영업시간 : 화~금 9:00~20:00
주말 : 8:00~15:00
월요일 휴무 - 특징 : 꼬마김밥이 유명해요. 아이의 나이를 물어보시고 적절한 크기로 잘라주시는 점이 감동이에요. 단, 예약하고 가시기를 추천합니다.
저희는 주문 후 30분 정도 걸려 포장이 나왔어요. 특히 날씨 좋은 요즘엔 나들이 가는 분들의 주문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전주동물원에 포장해가서 먹으니 간편하고 아이도 잘 먹어 좋았어요.
전주동물원,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생태동물원
-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소리로 68 전주동물원
- 운영시간 : 3~10월, 9:00~19시 (18시 매표마감)
11~2월, 9:00~18시 (17시 매표마감)
연중무휴 - 요금 : 일반(19세 이상 ~ 65세 미만) 3,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5세 이상~13세 미만) 1,000
- 특징 : 1978년 개원하여 40년 이상 운영되어왔어요. 들어가는 입구에 캐릭터 헬륨풍선 파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저희도 하나 사줬네요.
넓고 동물 관리도 잘 되어있는 편이지만 동선이 좋지는 않아요. 가기 전 아이와 만나고 싶은 동물을 정해두고 동선을 짜면 좋아요.
돗자리와 간식, 도시락 등을 준비해가면 도움이 돼요. 내부에 편의점이 하나 있는데 사람이 몰리다보니
물건고르기와 계산하는 데 시간을 많이 쓰게 됩니다.
라한호텔, 멋진 한옥뷰의 객실
-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85 라한호텔 전주
- 체크인 : 15시 / 체크아웃 : 11시
- 특징 : 한옥뷰 객실을 선택하면 700여채의 멋진 한옥마을을 감상할 수 있어요. 도시에서 쉽게 보기 어려운 옛날 집을 아이에게 보여줄 수 있어 좋았어요.
객실마다 호텔 시그니처 향이 담긴 사쉐(sachet)가 비치되어있는데, 이번 여행이 즐거워서 그런지 차에 둔 사쉐에서 향이 날 때마다 기분이 좋아요.
한옥마을과 워낙 가깝고 접근성이 좋으니 그 어느 호텔보다 추천해요. 주차난이 심한 한옥마을에서 주차도 쉽게 해결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체크아웃날에도 오후 3시 까지 주차를 하고 관광할 수 있었답니다. - 조식 : 7~10시 운영. 뷔페로 운영되고 뽀얀 국물의 가마솥 곰국이 맛있기로 소문나있어요. 저희는 조식 패키지로 예약해서 아이와 함께 다양한 음식을 즐겼어요.
아이 스스로 삶은 계란을 까는 모습을 보니 많이 컸다고 느낀 식사시간이었네요.
한옥마을, 아기자기 예쁜 골목
- 주차장 : 전북 전주시 완산구 남노송동(1주차장),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3가 14-1(2주차장)
- 특징 : 주말엔 주차장이 복잡할 수 있어요. 아기자기한 한옥 골목길을 걸을 수 있고, 곳곳에 맛집이 즐비해있어요.
한복을 대여해주는 곳도 많고, 실제 한복을 입고 관광하는 내외국인들의 모습을 보는 즐거움도 커요.
단, 한옥마을에 그다지 어울리지 않는 전동카트는 위험해보여서 아이와 마음 편히 걷기엔 조금 신경이 쓰였어요.
타시는 분들은 속도를 너무 내지 않고 천천히 정취를 느끼며 운전하시면 좋겠습니다.
고궁수라간 한옥마을점, 정갈한 비빔밥 식당
- 영업시간 : 11:00~22:30(평일은 13~15시 브레이크타임)
- 주요 메뉴, 가격 : 전주전통비빕밥 11,000원 / 떡갈비 12,000원
- 특징 : 비빔밥으로 유명한 전주, 전국 어디서든 흔히 먹을 수 있는 메뉴라 고민했지만 만족스러운 식사였어요.
관광지에 있어서인지 외국인 관광객도 쉽게 볼 수 있어요. 식당 앞마당이 작은 정원처럼 꾸며있는데 아늑하고도 멋집니다.
맵지 않은 콩나물국이 기본으로 나와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아요. 저희 부부는 각자 원하는 비빔밥과 아이를 위한 떡갈비를 주문했어요.
비빔밥과 떡갈비 모두 입에 잘 맞았어요. 아이도 맛있게 먹으니 저희도 기분이 좋았답니다.
경기전, 조선시대 유적지
- 운영시간 : 3~5월 9~18시 (매일)
- 입장료 : 어른 3,000원 / 청소년, 대학생, 군인 2,000원 / 전주시민 할인 있음
- 특징 : 여느 유적지와 같이 자전거, 킥보드 등은 반입 불가입니다. 입장료가 비교적 저렴하기에 아이와 함께 산책하며 옛날 건물을 느끼기에 좋은 곳이에요.
한복을 입은 커플들의 스냅사진 촬영 장소로도 많이 이용되는 곳입니다. 아이와 함께 떡방아 찧는 흉내도 내볼 수 있고,
신발을 벗고 올라갈 수 있는 건축물도 있어 좋아요. 경기전을 둘러보고 전동성당에 잠시 들러보는 것도 추천해요.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전주여행 1박2일 코스를 공유해보았어요. 전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루하루 빨리 크는 아이를 보며 아쉽기도 하고 흐뭇하기도 한데요. 함께 기억할 수 있는 이런 여행 경험이 나중에 아이가 성인이 되었을 때
삶을 즐겁게,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될 거라고 믿어봅니다.
※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공주시 로보카폴리 안전체험공원